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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 교과목 수강허가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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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9-21 10:03 조회16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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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교과목 중 다른 학년 수업, 정원이 초과된 수업을 듣고 싶은 경우
수강허가를 교수님께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수강허가 절차는 다음과 같이 이루어집니다.

1. 교수님께 수강허가 요청 문의
 : 학과홈페이지(일어일문학과-교수진 소개)에 교수님들의 연락처가 적혀 있으니
  듣고자 하는 교과목의 담당 교수님께 메일 등으로 문의를 드리면 됩니다.
  (듣고 싶은 과목과 이유 등을 적어서 보낼 것)

2. 학과회의를 통해 수강허가자 논의
  : 2~4학년 교과목들의 수강허가자는
    목요일 오후에 있는 학과 교수회의를 통해 논의가 이루어집니다.
    교수님들의 논의가 끝난 후, 학과사무실 쪽으로 수강허가자 명단이 넘어오게 됩니다.
    (논외 : 1학년 교과목은 전필과목이기 때문에 학과회의 이전에도 명단이 학과실 쪽으로 넘어옵니다.)

3. 수강허가자에게 문자 발송
    : 수강허가자의 명단을 받은 후, 해당 학생들의 연락처를 편집해 문자를 발송합니다.

    [일어일문학과]OOOO 수업에 추가되셨습니다. 수강신청은 학과사무실로 오셔서 해주세요.

    라는 문자를 보내드리며, 이때 수업에 추가되었다는 뜻은
    교수님께서 수강할 수 있도록 허가하셨다는 뜻이지
    학과사무실에서 신청을 해드린다는 뜻이 아닙니다.
    바로 뒷문장에 적혀있듯이, 수강신청은 학생들이 학과사무실로 직접 오셔서 해야 합니다.
    간혹 공강일, 아르바이트 등의 이유로 학과사무실로 올 수 없다고 문의하는 경우가 있는데
    학과에서는 학생의 개인사정을 신경써드릴 수 없습니다.
    목요일 이후의 수강정정기간 일정은 미리 비워주셔서 수강신청에 문제가 없도록 해 주십시오.
    (수강정정기간은 학교 홈페이지의 학사일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강신청(수강정정기간 종료일까지!)
    : 이미 정원이 다 찬 교과목의 경우,
      교수님께서 허가를 하셨다 해도 학생 개인의 계정으로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학과 차원에서 신청을 해드려야 하기 때문에 학사조교의 계정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학과사무실로 와서 신청을 하라는 것이 이 이유입니다.)
      간혹 학과사무실에서 수강신청을 했는데도 시스템의 오류로 학생의 이름이 누락되는 경우가 있으니
      다시 한 번 학생이 개별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수강정정기간 이후
    정상적으로 신청이 되셨다면 학생의 수강신청내역에 교과목이 추가되며
    교수님들의 출석부에도 학생의 이름이 올라갑니다.
   
    수강정정 마감일까지 학과사무실로 오지 않은 학생은
    수강할 의사가 없다 생각하고 추가로 넣어드리지 않습니다.
    정정기간 이후에 학과사무실로 오셔도 학과에서는 시스템이 막히기 때문에
    신청을 도와드릴 수 없습니다.
    유의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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